Druckerian Service Designer, Daniel

Just another WordPress.com site

Kitchen War, 부엌 전쟁 #Tesco

leave a comment »

Tesco(테스코, 글로벌 탑3 리테일러) 에서는 부엌도 판다는 사실, 알고 계셨는지요

(저도 최근에 알았습니다만 ^^)

 

Tesco Kitchen

 

Tesco는 영국을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유통업체로 한국에서는 Homeplus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은 상품 뿐 아니라 서비스 판매에서도 상당한 성과를 내고 있는데요.

국내에서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금융서비스(보험, 대출 등), 이사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외부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판매채널을 제공하고 수익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구요.

UK Tesco의 경우 한국용 브랜드 Homeplus보다 훨씬 공격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취급중입니다.

심지어 뱅킹과 MVNO(이동통신망)도 하고 있다보니 이로 인해 홈플러스가 MVNO에 진출하리라는 예상이 항상 나오곤 합니다.

 

부엌을 판다는 것의 의미는 제품이 아닌 서비스를 판다는 것,

즉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Kitchen Solution의 제공을 의미합니다.

최장 15년까지 보증이 되니 동네 인테리어 업체들의 수난이 예상됩니다.

 

재미있는 건, 최근 LG전자에서도 Total Kitchen Solution을 홍보하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것을 엘지 양판점인 베스트샵에서 보았는데, 주로 빌트인 가전제품판매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양상은 다르지만 부엌에서의 경험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혀간다는 것인데요.

 

인테리어 업체와 유통업체, 그리고 가전업체간의 전쟁,

누가 이길까요?

 

Written by afewgooddaniel

January 5, 2012 at 5:09 AM

Posted in Stuffs, Trend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