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uckerian Service Designer, Daniel

Just another WordPress.com site

IBM app marries augmented reality, comparison shopping (CNET) #리테일

leave a comment »

CNET에 리테일과 관련한 재미있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IBM과 영국 모 유통사가 공동 개발중에 있다는 증강현실 쇼핑경험에 관한 기사인데요.
저는 이러한 시도에 쇼핑의 미래가 걸려 있다고 믿고 있기에 그 내용을 공유해봅니다.

 

원문 링크: 
http://news.cnet.com/8301-1035_3-57572336-94/ibm-app-marries-augmented-reality-comparison-shopping

Amnon Rebak, an IBM Research staff member from Haifa, Israel, shows the idea behind the company's technology for identifying items for sale then letting customers sort through them.

(출처: CNET)

 

IBM은 사람들이 그들의 스마트폰을 실제 쇼핑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였다.
매장의 매대에 있는 물품의 이미지를 인식해 가격/영양정보 등의 속성에 따라 유저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디어를 담은 앱이다. 고객은 특정성분이 담겨있지 않은 물건만
고르거나 필터링할 수 있다. 

이 프로젝트의 연구원 Amnon Rebak 은 말했다. “사람들이 온라인쇼핑에서 기대하는 
동일한 경험이 매장에서 가능해진다.”

물론 고객들은 할인중인 상품이나 쿠폰이 있는 상품을 위주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리테일러가 이러한 앱을 사용하여  원하는 곳을 찾아가는 고객을 안내하는 것을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앱 기반의 인스토어 네비 기능을 의미)

비록 시연한 앱이 사물인식은 하지 못하고 사전에 입력된 정보만 보여주는데 그쳤으나,
적어도 어느정도 아이디어 단계는 뛰어넘어있다.

 “미국에 있는 리테일러들과의 협력을 희망한다”라고 덧붙였다.

이 앱은 스마트폰 화면에 제품 정보를 덧씌워 보여주는 증강현실기술이 적용되었다.

 

———————————————————————————————————————–

 

빠른 기술발전과 스마트폰/테블릿 등의 사용자가 늘어가며, 사무환경에서는
BYOD(Bring Your Own Device) 라는 용어까지 생겨났습니다.
이는 조만간 쇼핑에도 활발하게 적용될 것 같습니다. 쇼핑하러 가서 스마트폰을 사용,
필요한 물건을 보다 저렴하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구글 글래스나 스마트워치에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

 

또한 이러한 쇼핑환경과 각 리테일러들의 특별한 서비스가 결합된다면, 다이어트/
고혈합/당뇨 등 목적에 부합하는 정보가 제공되어 고객로열티가 크게 강화될 것입니다.
Showroom Effect(매장에서 물건을 본 후 온라인으로 구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리테일러들 중 누가 스마트하게 IT를 활용해 쇼핑의 미래를 선도해갈지 궁금합니다.

 

 

 

Written by afewgooddaniel

March 11, 2013 at 11:53 AM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